본문 바로가기
jisung's 이야기/정리하기

보조 배터리 버리기

by jisungStory 2018. 5. 26.
반응형

보조 배터리 버리기


  비교적 최근에 갖게된 신제품이다.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고 삶에서 점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문제가 된것은 배터리의 수명이었다. 아무리 좋은 핸드폰을 사도 하루를 채 가지 않는 사용시간은 아쉬울 수 밖에 없었다. 물론 스마트폰을 더 사용한다고 해서 중요한 연락이 오거나 처리할 수 있는 일을 못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웬지 항상 켜져 있는 상태로 있어야 할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들었다. 그래서 부족한 배터리를 보충해 줄 제품들을 찾기 시작했고 그렇게 사게된 것이 보조 배터리였다. 

 한번 사고 나면 다시 사는데는 저항감이 사라진다. 저게 꼭 필요 할까? 라는 처음의 마음은 사라지고 있어도 또 갖고 싶어지는 욕심이 그 빈자리를 차지한다. 샀던 것을 잊어 버리거나 전에 있던 것이 잘 작동하지 않거나 등등의 핑계를 대며 사기 시작한 보조배터리는 다른 곳에서 선물 받은 것까지 세개나 집에 있었다. 그 나마 집에 있는 것들 중에 제대로 작동하는 것은 한개 뿐이었다. 이젠는 정리해야지 싶으면서도 이것은 어떻게 분류되는지 알수가 없어 분리 수거하지 못하고 두었다. 화학제품이니까 폐기물로 등록하고 버려야 할 것 같다. 

 내 주변의 거의 모든 물건들이 그런 욕심에서 비롯되어 사게 된 것들이다. 집에 연필이 있지만 다른 사람의 펜이 더 이뻐 보여 만연필을 사고 노트가 있지만 다른 노트가 더 좋아 보여 하나 더사고 하는 식이다. 욕심이라는 것이 생기다 보면 끝이 없어서 스스로 조절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뻗어 나가는 속성이 있는 것 같다. 그 힘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용하면 좋겠지만 잘 조절하지 못하면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뻗어나가게 된다. 이제는 그 욕심이라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된다. 

 보조배터리의 경우는 다른 사람의 물건이 나에게 영향을 준 것이다. 내 스스로의 부족함에 해결책을 찾기 보다 다른 사람이 들고 있는 보조 배터리가 좋아 보이고 편리해 보이니까 구매 하게 된 것이다. 욕심은 이렇게 다른 사람에게 전이 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이런 욕심의 전이 형상은 사람의 공감능력에서 비롯된 것이기에 각 개인 마다 편차는 있겠지만 다른 사람이 갖고 있는 것을 나도 갖고 싶다. 더 나아가 그 것 보다 더 좋은 것을 갖고 싶다는 마음은 나를 끝없는 욕심꾸러기로 만들어 낸다. 

 '욕심'이라는  감정을 무조건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는 없다. 나를 지금 보다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고 싶다는 욕심, 좀 더 건강한 삶을 살고 싶다는 욕심 같은 예를 보더라도 그 힘을 긍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다만 긍정적인 방향의 목표들은 대부분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이기 때문에 그 동기부여가 지속되기 힘들다. 반면에 눈앞에 보이는 것 현실에 존재 하는 것들은 사람의 욕심을 자아내기 쉽다. 현실에 존재하는 가치를 쫓는 것은 인간본능의 영역이기 때문이다. 욕심을 긍정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눈에 보이게 만들어 놓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사람의 고유한 감정 그 감정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에 맞게 활용 할 수 있다면 아마도 삶을 이끌어 나가는데 좀 더 지혜로워 질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주변을 정리해 나가는 일 그것은 단순히 물건을 버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물건에 섞인 감정을 이해하고 정리해 나가는 작업이 되어가고 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은 저의 감정에 관한 짧은 정리를 한 글인데 아마도  보조배터리를 제대로 버리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아본 바를 글 뒤에 참고 해서 붙입니다. 

1. 주거지역이 아파트이신분 

 아파트의 경우 분리 수거장이나 아파트 우편함 옆에 건전지 수거함이 있습니다. 그곳에 사용하기 어려운 보조배터리를 버리시면 됩니다. 

2. 주거지역이 주택이신 분 :

 주택의 경우 분리수거장에 건전지 분리 수거함이 준비되어 있는 경우 그곳에 건전지 분리 수거 함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만일 집 주변에 분리 수거장이 없고 오래된 동네의 경우 집 근처의 동사무소에 방문하시면 건전지 분리 수거를 도와 주신다고 들었습니다. 

 저의 부족한 수필글이 많은 분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클릭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한것 같아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정보가 필요 하신 분들은 제가 미약하게 나마 알아 본 정보를 바탕으로 생활에 참고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jisung's 이야기 > 정리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텀블러 버리기  (0) 2018.05.28
메모지 버리기  (0) 2018.05.27
케이블 버리기  (0) 2018.05.25
스탠드 버리기  (0) 2018.05.24
신발 버리기  (0) 2018.05.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