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페이지 마케팅 플랜
당신의 잠재 고객은 누구입니까?
독서에는 크게 두가지 사조가 있습니다. ‘다독’ 과 ‘숙독’ 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다독’은 여러권의 책을 읽는 것입니다. 그 반대편에 서 있는 ‘숙독’은 한권의 책을 여러번 읽는 것입니다. 어느 한쪽이 옳다고 할 수 없습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두 방법을 선택 하면 됩니다.
이 책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은 다독으로 읽어왔던 마케팅 책들을 1권으로 정리해 놓은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여러 마케팅 책들의 공통적인 첫 주제는 타겟에 집중하라 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놀랄 정도로 선명한 고객에 대한 이미지를 만들어 둬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책을 읽어 나가면서 자신의 사업에 대한 마케팅 계획을 작성해보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책에서 추천하는 대로 따라 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더 발전 시켜 저만의 도구로 만드는 것은 청출어람의 자세라고 생각했습니다.
왜 인지 알 수 없지만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책을 만난 것 같아 신이 나는 독서 였습니다.
반응형
'jisung's 책읽기 > 실용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재고객에게 제공할 나의 가치는 ? - 1페이지 마케팅 플랜 (0) | 2023.12.23 |
---|---|
태양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 1페이지 마케팅 플랜 (1) | 2023.12.21 |
기록이 삶을 만든다 - 인생이 두근 거리는 노트의 마법 (4) | 2023.12.19 |
성취감과 막연함 - 브랜드 설계자 (4) | 2023.12.18 |
주인공이 되는 법 - 브랜드 설계자 (2) | 2023.1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