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CR7hB/btsCwfHbLa9/uCkalSLvWyM4WD0Eukp7Y1/img.jpg)
1페이지 마케팅 플랜
나의 가치는 무엇인가
한동안 투자 관련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실물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가장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도 소개 되어 있는 ROE(투자대비수익률)도 그 중한가지 입니다. 우리가 흔히 ‘이자’라고 부르는 개념입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이 투자대비수익률을 중심으로 투자의 여부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 입니다.
마케팅의 핵심은 어떻게 트래픽(사람의 관심)을 끌어 오는가 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가치를 제공해서 나의 이득을 그대화 하는 것이 마케팅의 목적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나의 자원을 마케팅에 투입하여 어느정도의 성과를 거두었는지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측정의 지표이자 수단으로 저자는 ‘이메일’과 ‘우편’두가지를 들고 있습니다.
다 이해할 수 있고 다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본질없이는 의미 없는 낭비일 뿐입닙니다. 그 본질은 ‘내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가 무엇인가?’ 입니다. 내가 제공하는 그 가치가 의미가 있고 고객들의 삶을 조금이라도 편하게 이끌어 줄 수 있다면 마케팅의 투자 수익률을 고려하여 진행해 봄직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처음으로 돌아가 ‘나의 가치’가 무엇인지 부터 다시 고민해야 합니다.
명확하다고 생각했던 가치가 시간이 지나면 흐릿해 지기도 합니다. 고민은 실천을 늦추는 계단입니다. 하지만 착실히 밟아 나가지 않으면 높이 올라 갈 수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꾸준히 걸어 올라가는 것 만이 답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8nMwS/btsCxcC8q6O/F5lC2np84uPbzxEKPOWruk/img.jpg)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7.gif)
'jisung's 책읽기 > 실용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법 - 1페이지 마케팅 플랜 (2) | 2024.01.08 |
---|---|
1페이지 마케팅 플랜 - 관심고객 (3) | 2024.01.04 |
태양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 1페이지 마케팅 플랜 (1) | 2023.12.21 |
당신의 잠재 고객은 ? - 1페이지 마케팅 플랜 (0) | 2023.12.20 |
기록이 삶을 만든다 - 인생이 두근 거리는 노트의 마법 (4) | 2023.1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