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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페이지 마케팅 플랜
관심고객
영업을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새로운 사람을 만나 물건을 파는 일은 매우 힘든일입니다. 여러 사람과 만나다 보면 가장 힘든 것은 나의 물건이나 서비스에 관심있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나의 물건을 알리고자 합니다. 하지만 매우 소모적인 일임을 깨닫고 이내 지쳐 버리고 맙니다.
이 책에서도 비슷한 상황의 이야기가 소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소모적인 마케팅, 영업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윤리적 뇌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나의 관심고객이 필요한 무료 물건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 무료로 제공된 서비스를 사용해본 고객중 관심 있는 고객들은 유료 서비스도 사용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여러 책들을 통해서도 비슷한 내용을 많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행자’에서도 우선 ‘Giver’가 되어야 한다고 했고 ’마케팅 설계자‘에서도 하나의 물건을 팔기 보다는 그 물건을 통해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물건들을 구성해서 판매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고민의 힘은 강합니다. 지금은 당장 떠오르는 무료 서비스가 없지만 충분히 고민하다 보면 무언가 생각날 겁니다. 너무 한번에 답을 찾으려고 하는 것도 욕심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숙제를 받아들고 힘차게 하루를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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