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sung's 책읽기/실용서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 트래픽 설계자

by jisungStory 2024. 2. 15.
반응형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트래픽 설계자

인간은 상상의 능력자 입니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지만 상상력을 동원해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 능력이 너무 뛰어나서 지금과 같은 문명을 이루어 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능력이 너무 뛰어나서 상상의 세계에 갇히기도 합니다. 생산자와 소비자라는 상상도 마찬가지 이니다. 우리는 생산과 소비를 모두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단어가 정의되는 순간 하나의 세계에 갇히기 쉽습니다. 상상력은 인간에게 무한한 능력과 함꼐 무한의 감옥도 선물했습니다.

이제 두번째 장에 접어든 책에서 소셜미디어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Sns는 파티같은 곳이라고 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장소 라는 겁니다. 그곳에서 물건을 팔려고 하면 당연히 친구들은 싫어 할 겁니다.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나 정보를 제공해야 친구들을 모을 수 있을 겁니다.

Sns 도 상상의 세계라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 안에서 만들어지는 거의 모든 것들은 가공된 것들입니다. 어떤 친구들은 평범한 사진을 어떻게 하면 잘 가공할 수 있는지 정리해 알려주기도 합니다. 너무 잘 가공해서 그 것을 보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소비자는 돈을 쓰는 사람입니다. 생산자는 돈을 버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상상의 능력으로 두가지 세상을 모두 가질 수 있습니다. Sns를 보는데만 시간을 사용하는것 보다 컨텐츠를 만드는데 시간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돈을 벌 확률이 높아집니다. 만약 지금 sns에서 소비자의 입장 이라면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나의 시간을 소비하는 것들을 끊는것 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생산자가 되기 위해 도움이 되는 친구들로 다시 채워나가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인간은 상상의 능력자 입니다.

소비자와 생산자도 상상의 결과물입니다.

우리는 소비자도 생산자도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에서 시간을 주로 소비하고 계신가요?

하루에 10분 이상 인스타를 보고만 있다면 당신은 소비자 입니다.

소비자는 돈을 쓰는 사람이고 생산자는 돈을 버는 사람입니다.

인스타에서 돈을 벌고 싶다면 지금 움직여야 합니다.

첫번째 내가 팔로윙하고 있는 친구들을 모두 끊으세요

두번째 내가 좋아 하고 잘하고 싶은 것들을 적어 보세요

세번째 그 주제에 맞는 친구들을 다시 팔로윙 하세요.

이제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가기 위한 첫 걸음을 시작 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