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sung's 책읽기/실용서

사업 만들기 -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 책

by jisungStory 2024. 1. 31.
반응형


사업을 만드는 법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책

이 책은 인스타그램 글엄에도 님의 채널에서 추천 해주셔서 읽게 되었습니다.

사업을 준비 하는 분이라면 꼭 일거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시작하는 분의 입장에서 잘 정리된 책입니다.

오늘 읽은 부분에서는 ‘비지니스 모델캔버스’를 작성하는 법이 소개 되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사업을 할 것인지 정의하는 것입니다.

예전에 읽었던 ‘린스타트업’ 이나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사겠습니다.’에서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그와 비슷하지만 훨씬 더 단순한 버전의 비지니스 모델 캔버스 였습니다.

이 책의 ‘비지니스 모델 캔버스’는 네가지 분류로 사업을 만들어 나갑니다.

타깃, 니즈. 솔루션, 수익모델 입니다.

경영관련 책을 읽어 보신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본 내용일 겁니다.

세부적으로 들어 가면 각 항목만 가지고 긴고민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하지만 일인사업가 입장에서 그럴 시간은 없습니다. 이 책은 그런 분들을 위해 거의 객관식에 가까운 선택지를 제시해 줍니다.

오늘은 이 방법에 따라 저만의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어 봤습니다.

우선 타깃(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대상)을 먼저 정해 보았습니다.

타깃
1. 연련 : 35~45
2. 성별: 여성
3. 직업 : 일반 사무직, (내근직이 많으신분)
4. 관심사: 여행, 먹거리

이렇게 정하고 난니 어떤 일을 해야 할지 좀 더 명확해 집니다.

브랜드 설계자 나 This is marketing 에서는 이 타깃을 좀 더 세부적으로 작성하기를 추천합니다.

거의 그림을 그리듯이 만들어서 사진까지 붙여 놓기도 합니다.

명확한 타깃의 설정을 사업의 방향을 더 명확하게 해 줍니다.

이제 니즈를 작성해야 하지만 이제 출근 준비를 해야 합니다.

시간이 나는대로 다음 단계를 차근 차근 밟아 나가며 저만의 사업을 완성시켜 보아야 겠습니다.

솔직하 아직 새벽이라 생각이 잘 떠오르지 않네요 ^^

새로운 경험으로 설레는 아침을 시작합니다. 오늘도 성장하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