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도전기/Level0

편의점 할인정보 사이트 제작기 - 스타트업 도전기

by jisungStory 2023. 1. 20.
반응형

편의점 할인정보 사이트 제작기 

 이 프로젝트를 만들기로 마음먹은 건 블로그 때문이었습니다. 블로그를 만들어 가다 보면 무언가 답답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티스토리는 분명 무료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춰져 있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틀 안에서 글을 써야 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들이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일전에 경험했듯이 카카오 측의 서버가 다운될 경우 그동안 제가 작성해 온 콘텐츠 들도 함께 날아가 버린다는 치명적인 단점도 현실로 다가와 버렸습니다.

 시작은 그런 고민이었지만 사실 그동안 컨텐츠에 대한 고민도 많이 있었습니다. 꾸준히 글을 써오고 있지만 개인의 삶의 기록을 꾸준히 해 나가는 것 만으로는 유용한 정보도 큰 트래픽도 만들어 내기 힘들다고 판단했습니다. 제 삶에서 시작하지만 무언가 다른 사람들에게도 필요한 정보를 생산해 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여러 가지 고민을 했습니다. 그렇게 여기저기 자료도 찾아보고 영상도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유튜브 영상을 보고 영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분의 말씀을 따르면 너무 먼 곳에서 소재를 찾으려 하지 말고 주변에서 찾아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가장 밀접하게 부딪히는 부분 그리고 매달 변화 하는 것들부터 시작하면 실마리를 찾아갈 수 있을 거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주변을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내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고 매월 변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찾아보니 편의점에 눈에 들어왔습니다.

 한국에서 살고 있으면서 편의점을 모를 수는 없습니다. 한국에서 영업 중이 편의점 브랜드만 해도 다섯 가지 정도 됩니다. 그리고 각 브랜드마다 행사 내용도 매월 바뀝니다. 찾아보니 관련해서 꾸준히 포스팅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그분들처럼 편의점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진들을 정리해서 포스팅을 해도 매월 새로운 글을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것 만으로는 제 욕심을 채울 수 없었습니다.

 저는 무언가 자동으로 움직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손으로 일일이 무언가를 만들어 내서는 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어릴 때부터 무언가 작동하는 것들을 좋아했습니다. 그런 욕심은 커서도 계속되어서 나중에는 프로그램을 어느 정도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자동화 도구는 컴퓨터입니다. 블로그도 그런 자동화 도구 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작성한 콘텐츠 들은 다양한 검색 사이트에 등록되어 검색에 따라 자동으로 그 결과에 제 글을 노출시켜 줍니다. 글은 한번 쓰는 것이지만 수십 번 재사용되는 것입니다. 물론 경쟁률이 치열해서 웬만한 정보로는 차별화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편의점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가져와서 제공하는 일은 이미 수많은 분들이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저는 한걸음 더 나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하루 정도 시간을 할애해서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은 cu의 1+1 상품만 정리해서 보여 주는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금은 단순히 정보를 보여 주는 기능만 갖고 있지만 추후에 검색 기능과 필터링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모든 기능을 다 갖추기 전에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일단 가용한 서비스에 업로드하여 다른 분들이 볼 수 있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음 버전에서는 조금 더 사용자 친화 적으로 업그레이드해볼 예정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주세요.

http://jisungs.pythonanywhere.com/

 

CVSMARKET EVENT ITEMS

좋은)내추럴코어슬날대14P 10,300 원

jisungs.pythonanywhere.com

 

 

2022.12.22 - [스타트업 도전기/Level0] - 스타트업 도전기 - 필요 없는데요?

 

스타트업 도전기 - 필요 없는데요?

스타트업 도전기 필요 없는데요? 지난 한 달간 저는 열심히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거의 제가 쓸 수 있는 거의 모든 시간을 작업에만 몰두했습니다. 더 생산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서

jisungs.tistory.com

2022.11.18 - [스타트업 도전기/Level0] - 스타트업 도전기 - 인터넷이라는 축복

 

스타트업 도전기 - 인터넷이라는 축복

스타트업 도전기 인터넷이라는 축복 무언가를 배운 다는 것은 매우 힘겨운 일입니다. 한국에서 의무 교육으로 가르치고 있는 교과목 들은 매우 제한 적입니다. 가르치는 방식도 암기 위주의 교

jisungs.tistory.com

2022.11.21 - [스타트업 도전기/Level0] - 스타트업 도전기 - 토끼와 거북이

 

스타트업 도전기 - 토끼와 거북이

스타트업 도전기 토끼와 거북이 어린 시절 배우는 동화 중에 가장 먼저 배우는 동화 중에 한 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너무나 많이 반복되고 재해석되기 때문에 이제는 식상하고 때로는 클리셰로

jisung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