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sung's 이야기/개발자가 하고싶어서

첫번째 포트폴리오

by jisungStory 2021. 4. 16.
반응형

 

 

 

코딩 공부를 하면서 가장 힘든 것은 무엇을 해야할지 모른다는 막연한 때문이었습니다. 배움이 부족하다는 자격지심때문에 마음이 가는 기술들을 닥치는 대로 공부 했습니다. 처음에는 SWIFT 로 iOS 앱을 만드는 것을 공부하고 그 다음에는 웹개발을 공부 했습니다. 그것도 부족해  DART 로 크로스 플랫폼 공부 최근에는  인기를 끌고 있는 Python 까지 공부 했습니다. 그 긴 공부의 여정에서 지식은 쌓였지만 정작 손에 쥐어지는 것은 없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만든 여러 제품들이 있었지만 어디에 공개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얼마전 Python  강의를 마무리 하면서 생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공부하는 것을 그만두고 포트폴리오에 집중해야할 시점이라 판단 한 것입니다. 더 공부하고자 한다면 끝없이 공부만 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만든 첫 포트폴리오 인  Blog  입니다. 

 온라인에 공개 되어 있는 블로그를 조금 편집한 수준에 불과 하지만 제 손으로 처음 부터 끝까지 만들어낸 것입니다. 다음 프로젝트도 지금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다 완성되면 그 과정을 공개할 생각입니다.

첫 포트폴리오를 마무리 하고 다음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새삼 깨닫는것이 있습니다. 저는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것이 즐거운 사람입니다. 앞으로도 더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것이 있으면 꾸준히 만들어 내어 블로그에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jisung-blog.herokuapp.com/

 

Jisung's Blog

harrypotter test Posted by jisung on March 19, 2021

jisung-blog.herokuapp.com

jisungsdevstroy.tistory.com/12

 

Blog project - Register page

 Blog Project Register page  만든지는 오래 되었지만 이제서야 정리하는 글을 씁니다. 코딩을 하고 그 내용을 매일 정리하고자 마음 먹었지만 코딩을 한는 것 보다 글을 쓰는 것이 더

jisungsdevstro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