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설계자
전에 읽었던 ‘마케팅 설계자’의 후속작 입니다. 전작에서도 실용적인 지식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고 그것을 알려 고객들을 어떻게 하면 모을 수 있는지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저 스스로에서 해결되지 않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그래서 내가 제공할 가치는 무엇인가?’ 였습니다.
사람들에게 전할 ‘가치’가 먼저 정해진 후에 마케팅,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제가 마케팅 책을 일으며 망설여 졌던 부분 이었습니다. 이 책 ‘브랜드 설계자’는 제가 헤매고 있는 그 ‘가치’를 만들기 위해 해야 할 것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는 책을 읽을때 초반 1장을 정성들여 읽는 편입니다. 1장의 내용에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면 읽어 나가는 동안 길을 잃기 쉽습니다. 이 책에서는 초반에 독자의방향을 잃지 않도록 확실하게 잡아 줍니다. 바로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저자가 제시한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저자가 제시한 전문가가 되기 위한 5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몽상가
2. 기자
3. 프레임워크 제작자
4. 봉사자
5. 전문가
모든 시작은 한 개인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됩니다. 그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기 위해 조사하고 인터뷰를 하며 알아 갑니다. 그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프레임워크’ 즉 ‘가치’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그 가치를 전파하며 전문가로 성장해 나갑니다.
아직 1장 밖에 읽지 않았지만 이 책은 아마 이 다섯단계에 대해서 마지막 까지 각종 사례를 들며 설명하기 시작할 겁니다. 저는 이미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앞서 읽은 ‘생각정리스피치’에서 배운 것들도 아직 다 실천에 옮기지 못했는데 이 책에서도 분명 해야 할 것들이 잔뜻 씌여져 있을 겁니다. 힘들지만 신나는 것은 아마 제가 이미 즐기고 있다는 증거인것 같습니다. 재미 있는 책읽기가 될것 같아 벌써 신나는 ‘브랜드 설계자’입니다.
'jisung's 책읽기 > 실용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들이 신상을 찾는 이유 - 브랜드 설계자 (2) | 2023.12.07 |
---|---|
사업의 의미는? - 브랜드 설계자 (1) | 2023.12.05 |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은 ? - 생각정리스피치 (2) | 2023.12.03 |
스피치를 잘하고 싶은 분이 읽어야할 책 - 생각 정리 스피치 (1) | 2023.12.01 |
Just Do It - the system (3) | 2023.11.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