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sung's 책읽기/실용서

Just Do It - the system

by jisungStory 2023. 11. 30.
반응형

Just Do It

글을 써야 하는데 시작이 잘 떠오르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거의 매일 글을 쓰고 있지만 여전히 첫 시작은 펜을 들고 망설이며 시작합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일단 시작하게 되면 망설이던 글도 어느정도 마무리하게 됩니다. 제가 쓰는 글이 어느 평단의 평가를 받는 글도 아니고 그날 읽은 책에 대한 소회를 정리하는 글인데 그렇게 부담을 가질 필요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첫문장을 쓰는 것은 어렵습니다.

책의 마지막을 읽고 많은 감정이 교차합니다. 감정을 이성의 문장으로 풀어 내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많은 감정이 교차한 이유는 마지막 부분에서 저자가 강조한 것중 많은 부분이 건강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도 마지막 부분은 건강관련 내용이 아주 상세하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그 이후 몇권의 책에서도 건강에 대해 강조하는 내용은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당연한 건지도 모릅니다. 건강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도 없으니까요.

건강하기 위해서는 일단 운동과 식단관리를 시작해야 합니다. 글쓰기와 마찬가지로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지만 일단 시작하고 나서 방법을 찾으면 됩니다. 유튜브에 ‘건강’이라고 검색하면 수 많은 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안된다면 근처 도서관이나 서점에 건강코너를 둘러봐도 됩니다. 시작한 뒤에 채워 나가는 겁니다.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한 시스템은 건강한 삶을 시작하는 데서 부터 시작합니다. 그 삶의 에너지를 바탕으로 항상 도전하는 태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에너지가 있기에 실패하더라도 배우고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일단 시작 합시다. 저도 시작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