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부산여행기

[부산 여행 정보] 도시철도 1호선 타고 누비는 부산

by jisungStory 2023. 4. 22.
반응형

도시철도투어

 

도시철도 1호선 타고 누비는 부산

 

도시철도투어

 

 부산도시철도 1호선은 부산에서 가장 먼저 생겨난 지하철 노선인 만큼 주요 관광지와 도심을 거친다. 1일 승차권 한 장으로 즐기는 도시철도1호선투어, 그 매력적인 장소를 찾아가본다.

추천코스

범어사(범어사역) - 부산시민공원(부전역) - 서면일대(서면역) - 40계단(중앙역) - 용두산공원(남포역) - 감천문화마을(토성역) - 다대포해수욕장(다대포해수욕장역)

범어사(범어사역)

범어사는 합천 해인사, 양산 통도사와 함께 남도 3대 사찰로 꼽히는 곳이다. 금정산 동쪽 기슭에 자리 잡은 사찰은 범어사역에서 연계 버스를 타면 입구에 쉽게 도착할 수 있다. 우리나라 목조건물의 진수를 보여주는 범어사의 대웅전은 존재만으로 오묘한 위엄을 내뿜는다. 4월에서 5월경에는 등나무 줄기마다 꽃이 만발해 화사함을 더한다.

부산시민공원(부전역)

부전역에서 5분 정도 걸으면 도착 할 수 있는 부산시민공원은 과거 미군부대로 사용되던 부지가 시민을 위한 공원으로 재탄생한 공간이다. 공원 내에는 85만 그루가 넘는 나무가 자리해 있으며 남문에서 바로 보이는 호수에서는 시간마다 음악분수를 즐길 수 있다.

서면일대(서면역)

서면은 부산의 대표적인 번화가이다. 서면역 어느 출구로 나와도 이곳이 부산의 중심가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만큼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다. 이색적인 카페들이 모여 있는 카페거리, 값싸고 맛있는 음식점, 그리고 쇼핑의 편리함을 두루 갖춘 서면은 남녀노소를 불문한 대표적인 만남의 장소이다.

40계단(중앙역)

중앙역 9번이나 11번 출구로 올라오면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거리 하나를 만날 수 있다. 한국전쟁 당시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40계단 테마거리’가 그것이다. 계단을 중심으로 형성된 판자촌과 부두를 통해 들어오는 구호물자를 내다 파는 장터 역할을 했던 이곳은 헤어진 가족들의 상봉장소로도 유명했다. 테마거리 곳곳에는 옛 생활상을 표현한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 그 시절의 분위기를 그대로 엿볼 수 있다.

용두산공원(남포역)

남포역에 내려 남포동의 이모저모를 구경하며 광복로패션거리 쪽으로 이동하면 용두산공원과 이어진 에스컬레이트 입구를 만나고 이곳을 통해 부산 원도심의 상징 용두산공원으로 오를 수 있다. 대표 랜드마크 부산타워 전망대에서 사방으로 뻗어나간 부산 시가지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감천문화마을(토성역)

토성역은 부산의 마추픽추 감천문화마을과 이어진다. 푸른 하늘과 맞닿은 곳에 위치한 감천문화마을은 다닥다닥 붙은 작은 집들이 비탈을 이루며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이다. 지역예술인과 마을 주민들의 노력 덕분에 마을 곳곳은 거리 미술관을 방불케 한다.

다대포해수욕장(다대포해수욕장역)

다대포해수욕장은 사막처럼 넓은 백사장과 물때에 맞춰 드러나는 갯벌이 특징적인 곳이다. 부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기에 많은 사진작가와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다대포해수욕장 바로 옆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몰운대가 자리해 있어 가벼운 트레킹을 즐겨도 좋겠다. 도시철도 1호선을 타고 누비는 부산의 핵심 관광지들! 볼거리, 즐길거리 다양한 알짜 부산여행 코스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위 데이터는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가져온 데이터 입니다.

 

리프아일랜드 화이트 스마일 컨버스 캔버스 에코 텀블러 토트 숄더 백 여성 기저귀 손가방 : 리

[리프아일랜드] 여유와 행복이 함께 하는 가게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leafisland/products/8382365813

 

리프아일랜드 블랙 스마일 컨버스 캔버스 에코 텀블러 토트 숄더 백 여성 기저귀 손가방 : 리프

[리프아일랜드] 여유와 행복이 함께 하는 가게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