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sung's insight/투자 방법

주식 사는 법(계좌개설 , 주식 매수)

by jisungStory 2021. 6. 11.
반응형

 

주식 사는 법

 주식 투자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식을 사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주식을 사는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증권 회사 계좌 개설하기

저는 "대신증권"의 "크레온"으로 주식 계좌를 우선 개설해 보았습니다. 

우선 준비물이 있습니다. 

1. 스마트폰
2.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3. 본인 명의 통장 계좌
4. 충분한 시간

 어렵지 않은 과정이지만 중간중간 문제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본인 확인 이라든지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갖고 계좌를 신청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우선 앱을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크레온"혹은 개설하고 싶으신 증권회사의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신규계좌

새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신규계좌 개설 기존에 진행하시던 분들은 계좌 신청 이어가기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확인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증권사에서 보내주는 코드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마무리됩니다. 

 

해외 증권 투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해외 증권 계좌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약관

 

약관은 언제나 중요 히지만 너무 많아서 읽어 보지 않고 다 체크했습니다. 

 

신분증

여기서 다음을 누르면 신분증 촬영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인식이 잘 되겠금 촬영을 하고 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012

 다음에는 간단한 본인 확인 단계와 아이디 비밀 번호 입력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이후에 계좌를 확인하기 위해 계좌에 1원을 입금해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제 개인정보가 들어가게 돼서 사진에서는 뺐습니다. 별로 어려운 과정은 아니니까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본인의 계좌와 계좌 비밀 번호 등을 미리 확인해 두시면 좀 더 시행착오 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매수 주문하기

 

 

주식화면

 원하는 주식을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에 대한 창입니다. 쭉 가격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가격 중에 원하는 가격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터치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매수를 누르시면 주식을 사게 되고 매도를 누르시면 판매를 하게 됩니다. 해당 가격에 대해서 자동 매수도 가능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주식계좌 개설과 주식을 사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식을 산다는 것은 그 회사를 인수한다는 것과 마찬가지 의미입니다. 그래서 투자를 결정하실 때에는 신중하게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자산을 투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결정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몇 달간 주식 분석을 진행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지금(2021년 6월)은 주식 시장이 상승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팬데믹이라는 상황의 해결을 위해 각국 정부가 돈을 푸는 양적완화를 진행하고 있어 그 많은 돈들이 주식 시장과 각종 투자 수단에 몰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시장에서는 거의 모든 기업들의 가치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주가가 형성되어 있어 좋은 주식을 찾아내기 어렵습니다. 

 찾아내기 어렵다고 해서 투자를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다음에는 어떻게 좋은 주식을 살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6.10 - [jisung's 책 읽기/실용서] - (책리뷰)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투자

 

(책리뷰)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투자

치과의사 피트 씨의 똑똑한 배당투자  주식 투자를 통해서 돈을 버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시세차익” 과 “배당”입니다. 첫 번째 방법인 “시세차익”은 가격의 변동을 말합니다.

jisungs.tistory.com

2021.06.03 - [jisung's 책읽기/실용서] - 주식 투자 하는법 (책리뷰) -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주식 투자 하는법 (책리뷰) -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주식 투자 하는 법(책리뷰)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이 책은 유럽 증권 시장의 대부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마지막 저서 입니다. 한국에서는 미국의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더

jisungs.tistory.com

 

2021.05.27 - [jisung's 책읽기/실용서] - 주식 투자 하는법(책리뷰) - 한국형 가치투자 전략

 

주식 투자 하는법(책리뷰) - 한국형 가치투자 전략

한국형 가치투자 전략 주식투자에 대한 많은 책이 매일 같이 쏟아지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읽어야 할 책을 고를 수 있다는 것은 행복한 고민 입니다. 불과 수십년 전만 하더

jisung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