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sung's 이야기/나만의 성공시스템 만들기

나만의 성공시스템 만들기 - 첫번째 욕망편

by jisungStory 2023. 12. 12.
반응형

나만의 성공시스템 만들기 욕망편

나만의 성공 시스템 만들기 

욕망편

 

안녕하세요 지성스 입니다.  

 저는 사업가 입니다. 주로 웹 사이트 제작과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것 저것 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평범한  N잡러 입니다. 그동안 제가 읽은 책을 블로그를 통해서 정리 해왔습니다. 읽어온 책들을 돌아 보면 다양한 책들을 읽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고전 부터 최근 발행된 자기개발서 까지 다양한 책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매일 아침 일어나 책을 조금씩이라도 읽고 글을 쓰는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처럼 다양한 일을 하며 살기 이전에는 회사원이었습니다.  회사원으로 생활하면서 삶을 주도적으로 바꾸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해보다가 코딩공부를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시간을 내기도 어렵고 또 어려운 분야이다 보니 많이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그때 저는 코딩을 습관으로 익히기 위해서 매일 10분 일찍 일어나 아이패드에서 코딩 교육앱에서 내 주는 한 문제를 풀었습니다. 매일 3개월 정도 하다 보니 그 앱에 있는 문제들은 거의 다 풀었더라구요. 그 다음에는 온라인 학습사이트에서 강좌를 수강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조금 업그레이드 해서 20분 일찍 일어나서 씻기 전에 강의 하나만 딱 봤습니다. 이렇게 시작한 일찍 일어나기를 다른 사람들은 '미라클 모닝'이라고 하는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딴 인증서들 더 있습니다.



 시스템은 무섭습니다. 이건 제가 지금까지 수료한 온라인 강의 수료증들입니다. 대부분 영어로 된 강의입니다. 오프라인 강의에서 받은 것도 있는데 그것까지 하면 너무 많으니까 일부만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런 경험과 제가 독서를 통해 얻은 것들을 바탕으로 성공으로 가는 나만의 시스템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하고 책을 또 읽다 보니 길이 보이 더군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시스템을 여러분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제가 생각한 '나만의 성공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첫번째 단계는 나의 욕망에 솔직해 지는 것 입니다. 


 프랑스 철학자 인 '자크 라캉(1902-1981)'은 '개인은 타인의 욕망을 욕망한다'라는 명제를 남겼습니다. 이분의 철학적 업적은 뒤로 하고, 이 말의 의미를 돌아 보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태어나서 부터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시스템 안에서 살아 갑니다. 어릴때는 부모님이 만들어놓은 세상, 커서는 학교라는 세상, 취업을 해서는 사장님이 만들어놓은 세상 속에서 삽니다. 그 안에서 만들어지는 욕망은 대부분 내가 원하는 욕망이라기 보다 타인의 욕망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릴때는 부모님의 선택에 의해 옷을 입고 음식을 먹었습니다. 학교에서는 친구들 또는 선생님의 취향에 영향을 받습니다. 회사에서는 직장동료, 선배들의 말에 의해서 내 욕망이 좌우 됩니다. 그러다 나이가 들고 스스로 선택해야 할 때가 되면 흔들리게 됩니다. 살면서 한번도 나의 욕망이 무엇인지 한번도 고민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EC%9E%90%ED%81%AC_%EB%9D%BC%EC%BA%89

 

자크 라캉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자크 라캉(Jacques Lacan, 1902년 4월 30일 파리 3구 - 1981년 9월 30일 파리 6구)은 프랑스의 정신의학자, 정신분석학자이다. 1902년 프랑스의 파리시에서 태어났다. 고등

ko.wikipedia.org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읽어 보면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자신의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 혁명적인 기기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워렌 버핏'은 부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일론머스크'는 화성에 가고 싶습니다. 그 하고자 하는 바가 현실적인 것이든 아니든 자신의 욕망에 눈에 보이는 비전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비전에 관해서는 제가 전에 읽었던 '보물지도'라는 책을 읽으시거나 읽기 귀찮으시면 저의 리뷰를 보시면 됩니다. 

2023.10.25 - [jisung's 책읽기/실용서] - 이루어 진다 나의 보물지도

 

이루어 진다 나의 보물지도

저는 주기적으로 책을 사고 다 읽은 책중 일부를 중고 서점에 팔거나 버립니다. 그렇게 수년간 제 책장의 책들은 순환 해 왔습니다. 지금 책장에 남은 책들은 제가 수시로 꺼내어 읽는 책과 추억

jisungs.tistory.com


 그래서 제가 생각한 '나만의 성공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나의 욕망에 대해서 솔직해 져야 합니다. 이 글의 마지막에 템플릿을 하나 추가 해 놓겠습니다. 이 템플릿을 10분 안에 적어 보세요. 흔히 '버킷 리스트'라고 불리는 죽기 전에 이루고 싶은 자신의 꿈을 적어 보는 것입니다. 그 꿈을 통해 핵심 단어들을 한번 정리 해보세요. 

 이건 제가 작성한 버킷 리스트 입니다. 이 리스트를 통해서 저는 부동산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한번도 생각해 보지도 않았던 주제 였습니다. 저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저만의 공간을 갖고 싶다는 욕망이 깔려 있었던 겁니다. 그래서 저는 부동산에 관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경매라는 분야를 알게 되었고 저만의 비전을 향해 하루 하루 살아가고 있습니다. 

버킷리스트

 

 여러분은 어떠 신가요?

여러분의 솔직한 욕망을 한번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좀 더 나다운 삶에 다가가실수 있을 겁니다. 

 

 

 

버킷리스트.pdf
0.05MB
버킷리스트.docx
0.01MB
버컷리스트.xlsx
0.01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