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sung's 책읽기/실용서

결과를 만들어 내는 법 - 아웃풋법칙

jisungStory 2024. 1. 29. 05:41
반응형


아웃풋 법칙

정체성찾기 1단계

인스타에서 @글엄에도 님의 추천으로 읽게 된 책입니다. 일전에 글쓰기 책도 도움이 되어서 사업관련 추천도서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 김재수(램군)님은 부동산 유튜버 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일을 하고 계십니다. 성공한 투자자 이자 유튜버가 되기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정리한 책이 ‘아웃풋 법칙’입니다.

책의 제목 처럼 ‘인풋’ 즉 지식이나 경험을 어떻게 ‘아웃풋’으로 전환할 수 있을지 제시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6단계의 실천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1단계 피라미드 밖으로 뛰쳐나가라
2단계 성공의 사분면을 찾아라
3단계 나의 정체성을 발견하라
4단계 세상을 향해 아웃풋 하라
5단계 넘버원이 아닌 온리원이 돼라
6단계 저항을 완전히 무력화 시켜라


1단계, 2단계는 서론 부분으로 아웃풋 법칙으로 가기 위한 마음가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3단계 부터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 소개 되어 있습니다.  아웃풋을 하기 위한 정체성 설정을 위해서는 다음 문장을 완성해야 합니다.

나는 ____________ 에 미쳐있다.

빈칸에 나만의 단어를 넣어서 문장을 완성하면 됩니다. 저는 하고 있는 일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문장을 마주하고 머릿속이 복잡해 졌습니다. 여러가지 단어들이 뒤죽 박죽 섞여 어떤 다어를 골라야 할지 아직 고민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세상을 향헤 말할 하나의 메세지를 고르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 단하나의 메세지가 나의 정체성이고 컨텐츠가 되어 줄겁니다. 하지만 그 메세지를 찾아 나서는 여정이 곧 삶을 명확하게 살아가는 길입니다.

책을 읽는것은 오히려 쉬운 일입니다. 이 책을 읽고 실천하는 것은 또다른 차원의 일입니다. 오늘 하루를 꼬박 고민해야  저 빈칸을 채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