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sung's 책읽기/실용서

우연의 힘을 믿으시나요? - 보물지도

jisungStory 2024. 1. 14. 08:50
반응형


우연의 힘을 믿으시나요?

보물지도

이 책을 읽은 것은 작년 10월 이었습니다. 솔직히 반신반의 하는 마음이 컸습니다. 왜냐면 저자가 주장하는 내용이 근거가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보물지도’를 만드는 과정이 즐겁고 결과를 바라 보는 것이 행복해서 좋았습니다. 그때 만든 보물지도는 여전히 제 방 한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새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비전보드를 만든지 4개월차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비전보드에 두가지 항목이 벌서 이루어졌습니다. 예전에는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일들이 었습니다. 하지만 비전보드를 만든 이후에는 그 방향으로 나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개발자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었습니다. 꾸준히 공부를 하고 있었지만 회사에 취직하는 방법외에 다른 방법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보물지도에 앱배포하기란 비전을 사진으로 붙이고 나서는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부족한 상태에서 최선을 다해 배포해 보기로 마음이 바뀐 것입니다. 그 이후 3개월간 두개의 간단한 앱을 만들어 앱플의 앱스토어에 배포 했습니다. 배포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일단 사라지자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다음 주에는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도 배포할 생각입니다. 매달 한가지 기능만 하는 앱을 계속 만들어 나갈 계획도 갖게 되었습니다.

‘우연의 일치는 꿈과 가까워 지고 있다는 증거’

저의 보물지도에는 비행기 사진이 있습니다. 여행을 많이 다니고 싶다는 개인적 소망도 있지만 나만의 전용기를 갖고 싶다는 개인적 소망도 있지만 나만의 전용기를 갖고 싶다는 좀 허황되 보이는 비전입니다. 제가 가고 싶은 여행지를 일일이 열거하기에는 공간이부족해 여행지 사진은 스마트폰의 사진 위젯으로 넣어 놨습니다. 그 누구에게도 이야기 하지 않았습니다.

그 여행지는 ‘스페인’, 도쿄’, ‘뉴욕’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도쿄’를 다녀왔습니다. 정말 우연한 기회 였고 여행 주최자에게 관련해서 말도 한마디 안했습니다.

책에서 저자가 왜 명확한 과학적 근거를 들지 못했는지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잠재의식 속에서 항상 그회를 찾아 헤메고 있는 겁니다. 그리고 그 기회가 생겼을 때 놓치지 않게 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기회가 있었는지 모르고 지냈던게 아닌가 합니다.  평소에도 항상 그 비전을 향해 노력하는 태도가 꿈을 현실로 만드는 열쇠입니다.

여러 책을 통해 사람에 대해서 더 이해하게 됩니다. 사람은 상상한 것을 현실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 능력을 활용해서 지금과 같은 현대문명을 만들어 냈습니다. 저도 그 사람의 한명으로서 제가 가진 능력을 활용해 저만이 세상을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반응형